하동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여행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하동 가볼만한 곳은 혼자 여행, 자동차 여행, 가족 여행 추천으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.
삼성궁
삼성궁은 경남 하동군 청학동 도인촌이 있는 골짜기 서쪽 능선 너머 해발 850m에 위치한 지리산청학선원 삼성궁입니다. 1983년부터 묵계출신 강민주(한풀선사)가 33만㎡ 터에 고조선 시대의 소도를 복원하였습니다. 환인, 환웅, 단군을 모시는 배달겨레의 성전이며 이곳은 산과 계곡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.
▼ 삼성궁 여행 정보 보기 ▼
http://www.grandculture.net/hadong/
최참판댁

하동 가볼만한 곳 최참판댁은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길 66-7에 위치한 관광지로,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 『토지』의 무대로 유명합니다. 이곳은 휴양림/공원/명소로 분류되며, 이용시간은 09:00~18:00 연중무휴입니다. 주변에는 한옥체험관, 평사리문학관, 농업전통문화전시관 등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
▼ 최참판댁 여행 정보 보기 ▼
https://daebonggam.invil.org/index
지리산 국립 공원
지리산 국립 공원은 지리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는 국립공원입니다. 코스별 난이도 정보와 실시간 통제정보가 제공되며, 국립공원 새소식과 탐방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지리산 호수공원은 구만제에 조성된 농촌테마공원으로 여름에는 큰 호수에서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, 공원 내에는 연꽃단지, 산수유공원, 산책로, 구름다리 등이 있어 다양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.
▼ 지리산 국립 공원 여행 정보 보기 ▼
https://www.knps.or.kr/front/portal
쌍계사
하동 가볼만한 곳 쌍계사는 전남 구례읍에서 21km 지점,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리에서 운수리까지의 6km 구간에 위치한 사찰로, 신라 성덕왕 21년(722년)에 의상대사의 제자 삼법스님이 창건하였습니다.
이곳에서는 고운 최치원 선생의 친필 쌍계석문, 진감선사 대공탑비(국보) 등을 볼 수 있으며, 국사암 뜰에 천연 느릅나무(사천왕수), 동북쪽으로 2km 남짓 거리에 청학봉과 백학봉의 두 계곡을 끼고 있는 높이 60m, 폭 3m의 불일푹포(지리산 10경 중의 하나) 등의 이름난 곳이 있습니다.
당일 치기 놀러 갈만한 곳들 중 하동 가볼만한 곳도 꽤 좋은 것 같습니다. 여름 여행 가을 여행, 겨울 여행까지도 괜찮은데, 이외데도 요즘엔 거리두기가 끝난 시점이라 여행 추천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시점인 것 같습니다.
▼ 쌍계사 여행 정보 보기 ▼
https://www.heritage.go.kr/heri/cul/culSelect
평사리공원

하동 가볼만한 곳 평사리공원은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에 위치한 공원으로 하동읍과 구례구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하동 그린 꽃 가꾸기 사업으로 조성된 공원으로 주변에 조선시대에 축성한 고소성과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 『토지』의 무대로 유명한 최참판댁, 전국 유일의 1급수를 자랑하는 섬진강을 끼고 있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.
▼ 평사리공원 여행 정보 보기 ▼
https://korean.visitkorea.or.kr/detail/ms_detail.
청학동 마을
청학동 마을은 완도여행 청학동 참살이 체험휴양마을로, 주변 대표 관광지로는 고금도 충무사와 조약도 가사동백숲해변 등이 있습니다.
▼ 청학동 마을 여행 정보 보기 ▼
https://encykorea.aks.ac.kr/Article/
스타웨이하동

스타웨이하동은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섬진강대로 3358-110에 위치한 관광지로, 섬진강 수면으로부터 150m 상공 위에 20m 높이의 별 모양을 모티브로 세워진 건축물입니다.
별 모양 테두리를 따라 걷는 스카이워크에서는 하동의 청정 자연과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내려다보며 힐링할 수 있어 하동의 유명한 힐링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.
▼ 스타웨이하동 여행 정보 보기 ▼
하동야생차박물관 – 하동 가볼만한 곳
하동 가볼만한 곳 하동야생차박물관은 경남 하동군 화개면 운수리에 위치한 박물관으로, 하동군은 예로부터 지리산과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느림의 미학(美學)과 전통을 중요시하는 지역성이 오랜 기간 동안 차 문화로 꽃을 피어 왔습니다.
이곳에서는 상설 차 체험관과 야생차 치유관을 함께 운영하며 왕의 차로 불리는 하동차의 명성을 전파하고 체험을 통해 차 문화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.
▼ 하동야생차박물관 여행 정보 보기 ▼
http://www.hadongteamuseum.org/
호텔 예약 사이트나 호텔스 닷컴과 같은 숙박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숙박하는 여행 추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.
이에외 가성비 여행, 자동차 여행으로도 괜찮은 여행 추천지인 것 같습니다.